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‘dear life’ 블로그(이하 ‘블로그’)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)의 이용 조건 및 절차, 이용자와 블로그 운영자(이하 ‘운영자’)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‘서비스’라 함은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, 게시물, 댓글, 방명록 및 기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‘이용자’라 함은 블로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방문객 및 회원을 의미합니다.
- ‘게시물’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, 문자, 음성, 음향, 화상,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.
- ‘운영자’라 함은 블로그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서비스를 총괄하는 주체를 의미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이 약관은 블로그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운영자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,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약관이 개정될 경우, 운영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블로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-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,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(운영자의 의무)
- 운영자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.
- 운영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,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.
- 운영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.
제5조 (이용자의 의무)
-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
- 운영자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- 운영자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운영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
- 스팸성, 광고성, 홍보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
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-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제6조 (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)
- 운영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운영자에게 귀속됩니다.
-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(댓글, 방명록 등)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
-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은 블로그 서비스 내에서 노출될 수 있으며, 운영자는 서비스 홍보 및 운영 목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비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,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-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, 음란,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
-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-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
-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-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7조 (책임의 제한)
- 운영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운영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운영자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운영자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제8조 (분쟁의 해결)
-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운영자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양 당사자는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.
-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,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,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부칙
(시행일) 이 약관은 2025년 9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.